엑셀 시트를 공유하거나 화면 공유로 회의를 하다보면 불필요한 셀들을 숨겨놓다가 필요할 때만 보이는 일이 많죠.
이 기능을 단축키를 사용해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해 봅시다.
먼저 예를 들기 위해 간단하게 표를 만들었습니다.
행 숨기기/보이기
먼저, 행을 숨겨 보겠습니다.
숨기고자 하는 행을 선택하고, 단축키를 눌러 줍니다.
CTRL+9 or CMD+9
이번엔, 숨겼던 셀을 다시 보이게 해볼까요?
SHIFT+CTRL+9 or SHIFT+CMD+9
이미 숨겨져 있던 셀을 다시 보이게 하고 싶을 때, 해당 셀을 선택할 수 없으시죠?
이럴 땐, 보이고 싶은 셀을 포함한 상태로 주위 셀을 선택하고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열 숨기기/보이기
다음으로, 열을 숨겨 보겠습니다.
마찬가지로 숨기고 싶은 열을 선택하고, 단축키를 눌러줍니다.
CTRL+0 or CMD+0
보이게 하는 단축키는 이제 예상이 되시죠?
SHIFT+CTRL+0 or SHIFT+CMD+0
단축키 외우기도 쉽죠? ㅎㅎㅎ
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~
'Exce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Excel] 팁: 셀 선택 단축키 (Selecting Cell Shortcuts) (0) | 2021.01.17 |
---|---|
[Excel] 팁: SUM 함수 단축키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(0) | 2021.01.14 |
[Excel] Group/Ungroup 기능 (2) | 2021.01.12 |
[Excel] 대출이자 계산 - 원리금균등상환 (0) | 2020.12.01 |
[Excel] 대출이자 계산 - 원금균등상환 (0) | 2020.12.0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