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Excel

[Excel] 팁: 셀 숨기기/보이기 단축키 (Hide/Unhide Shortcuts)

by llHoYall 2021. 1. 19.

엑셀 시트를 공유하거나 화면 공유로 회의를 하다보면 불필요한 셀들을 숨겨놓다가 필요할 때만 보이는 일이 많죠.

이 기능을 단축키를 사용해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해 봅시다.

 

먼저 예를 들기 위해 간단하게 표를 만들었습니다.

 

행 숨기기/보이기

먼저, 행을 숨겨 보겠습니다.

숨기고자 하는 행을 선택하고, 단축키를 눌러 줍니다.

 

CTRL+9 or CMD+9

 

이번엔, 숨겼던 셀을 다시 보이게 해볼까요?

SHIFT+CTRL+9 or SHIFT+CMD+9

 

이미 숨겨져 있던 셀을 다시 보이게 하고 싶을 때, 해당 셀을 선택할 수 없으시죠?

이럴 땐, 보이고 싶은 셀을 포함한 상태로 주위 셀을 선택하고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열 숨기기/보이기

다음으로, 열을 숨겨 보겠습니다.

마찬가지로 숨기고 싶은 열을 선택하고, 단축키를 눌러줍니다.

 

CTRL+0 or CMD+0

 

보이게 하는 단축키는 이제 예상이 되시죠?

SHIFT+CTRL+0 or SHIFT+CMD+0

 

단축키 외우기도 쉽죠? ㅎㅎㅎ

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~

댓글